건강관리
다이어트 정체기, 어떻게 극복하나요?
요즘은 아무리 노력해도 체중이 줄지 않아요. 식단도 유지하고 있고 주 3회 운동도 하는데, 이게 흔히 말하는 정체기인가요? 정체기를 극복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체중 감량을 하다 보면 누구나 정체기를 겪기도 합니다.
이미 몸이 새로운 생활 패턴에 적응하니 소비 에너지를 줄이고 있기 때문이죠.
극복하시려면 먼저 식단과 운동 기록을 점검해서 실제 칼로리 섭취, 소모가 맞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운동은 강도나 방식을 바꿔서 자극을 새롭게 주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수면, 스트레스 관리가 대사에 영향을 주므로 충분히 쉬는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인내심을 갖고 소폭의 변화를 시도하시면서 꾸준히 유지하시면 정체기는 자연스럽게 지나가게 되실 겁니다.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