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 GM ⠀
단백질 음료를 실온 보관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단백질 음료를 실온 보관해서 먹는데,
실온 보관을 해서 먹어도 문제가 없을까요?
서늘한 곳에 보관하다가 먹을 때마다 꺼내먹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음료는 개봉 전이라면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단,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한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개봉 후에는 세균 증식을 막기 위해 반드시 냉장 보관하고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단백질 음료 실온 보관 가능 여부는 제품의 종류, 멸균 방식에 따라 달라집니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UHT(초고온살균) 방식으로 제조된 단백질 음료는 멸균 상태로 밀봉되어 있어서 개봉 전에는 실온 보관이 가능합니다. 이런 제품은 유통기한이 몇 달 이상으로 설정되어 있고 직사광선만 피하시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두면 됩니다.
하지만 개봉 후에는 냉장 보관이 원칙입니다. 단백질은 세균의 좋은 영양원이라 개봉 후 공기와 접촉하며 빠르게 변질되기도 하죠. 하루 이상 실온에 둔 제품은 안전하지 않고, 특히나 단백질 냄새가 강하거나, 약간 신맛이 나면 버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미개봉시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개봉 후 냉장 보관 필수입니다. 냉장 보관 후에도 24~48시간 이내 섭취하시는 것이 좋죠.
서늘한 곳이라해도 장기간 실온 보관은 피하시는 것이 안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