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비만인 사람은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을 먹으면 안되나요?
요즘에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살이 점점 찌고 있는데요
거의 비만 수준입니다.
그런경우에는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먹으면 안되는건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버거, 프라이드 치킨, 피자 등 대부분의 패스트푸드에는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들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는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피하며, 섭취시에는 소량으로 제한합니다.
트랜스 지방과 포화 지방이 심장 건강에 해롭고,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중 콜레스테롤이 높은 가공식품을 섭취할경우 잉여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으니 권장드리지않습니다
• 비만은 LDL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HDL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제한하고 과일, 채소, 건강한 지방 등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레스테롤은 비만이든 아니든 많이 드시는건 좋지 않아요
비만인은 특히 고지혈증이 어느 정도 있을 가능성이 있어 더 안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