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기 산후조리원 선택할때..지원받을 수있는조곤

제가..12월출산예정인디..

아직 산후조리원도 예약을 못해서..이제해야되는데..뭐가이렇게비싸나요..600에서500정도하는데.. 지원받을 수있는곳은 없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12월 출산 예정이시라니 정말 축하드립니다. 요즘 산후조리원 비용이 상당이 비싸서 부담이 크실텐데, 다행이 정부, 지자체 지원 제도로 비용을 크게 아낄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전국 공통 혜택인 첫만남이용권을 통해 첫째 아이 기준 200만원(둘째 300만원)의 바우처를 받게되며, 이는 산후조리원 결제에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출산 월부터 매월 100만원씩 현금 지급되는 부모급여도 초기 비용 부담을 더는데 좋습니다. 거주하시는 지자체별 혜택도 꼭 확인하셔야 하는데, 서울의 경우 첫째 기준 100만원의 산후조리경비를 지원하고 다른 지역들도 저마다의 출산지원금을 제공하고 있으니 보건소 문의가 필요합니다.

    만약에 조리원 비용이 계속 부담되신다면, 정부 지원 산모, 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산후도우미)를 이용해서 집에서 저렴하게 케어받는 대안도 있습니다.

    연말정산시 산후조리원 이용료에 대해 최대 200만원까지 세액공제(총급여 7천만원 이하) 혜택도 주어지니 영수증을 꼭 챙겨주시길 바랍니다.

    남은 기간 준비 잘 하셔서 건강하게 순산하시기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