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식이 섬유는 무조건 우리 몸에서 좋은 작용을 하나요?
안녕하세요
식이 섬유를 많이 먹는 것이 건강을 위해 좋다는 말을 많이 하는데요 이 식이 섬유는 많이 먹어도 우리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식이섬유는 소화 개선, 체중 관리, 혈당 조절, 심혈관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에 복부 팽만감, 가스, 설사 등의 소화 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정 영양소의 흡수를 방해하거나 수분 부족 문제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에는 하루에 약 25~30g의 식이섬유를 균형 있게 섭취하는 것이 권장되며, 섭취량을 점진적으로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식이섬유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적정량을 섭취하고 다양한 식품에서 균형 있게 공급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는 장건강과 소화기건강에 도운을 주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배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