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아리따운참고래164
아리따운참고래16423.06.05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추천 좀 해주세요
어머니가 불면증이 심하신데 수면제 안좋잖아요?
정말 잠 땜에 힘들면 드신다고 하셔서...
운동도 매일 나가시는데 잠이 안오신대요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 어떤 게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불면증이 어떻게 심한지 그 원인 먼저 찾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수면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바나나 나 마늘 사과 우유 양파 키위 등등이 있으며
상추에도 수면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습니다
1. 삼채: 마그네슘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경을 안정시키고 수면을 촉진합니다.
2. 호박씨: 호박씨에는 트립톤파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수면을 돕고 피로를 푸는 효과가 있습니다.
3. 견과류: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의 견과류에는 마그네슘과 멜라토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면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4. 바나나: 바나나에는 트립톤파닌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수면을 돕고 긴장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우유: 우유에는 트립톤파닌과 칼슘이 포함되어 있어 수면을 촉진하고 피로를 푸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6. 차: 카모마일 차, 라벤더 차, 페퍼민트 차 등의 허브 차는 진정 효과가 있어 수면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