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도롱이
칼로리가 낮은 군것질거리를 추천해 주세요.
오늘 점심 먹기 전에 배고파서 과자를 뜯어먹고 자괴감이 들었는데요... 사이사이마다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칼로리 낮은 군것질거리를 알고 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칼로리가 낮은 간식으로는 무가당 두유, 무가당 요거트 , 베리류같은 과일 등이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군것질거리 몇 가지를 추천드립니다.
1. 오이, 당근, 셀러리 스틱: 칼로리가 거의 없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주며 저지방 요거트나 후무스에 찍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2. 팝콘(버터나 기름 없이):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간식으로 좋지만 기름이나 설탕을 추가하지 마세요.
3. 견과류(소량): 아몬드, 호두 같은 견과류는 칼로리가 다소 있지만, 소량으로 먹으면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을 제공합니다.
4. 그릭 요거트: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소량 섭취하면 포만감을 줍니다.
5. 삶은 계란: 단백질이 풍부해 간식으로 간편하고, 칼로리는 낮습니다.
6. 과일: 사과, 배, 딸기와 같은 과일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건강한 군것질로 좋습니다.
이렇게 칼로리가 낮은 간식을 적당히 섭취하면, 배고픔을 해결하면서도 자괴감을 덜 느낄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