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올곧은재칼30
현미가 정말로 다이어트에좋나요??
현미로 만든 밥을 먹으면 다이어트에 좋다는 소리가있던데 어떤 효능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건가요?? 아니면 별다른 효과는없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흰쌀밥보다 현미밥에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으며
혈당을 빠르게 올리지않아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현미는 백미에 비해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혈당을 안정시켜 지방 축적을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또한, 저칼로이며 비타민B1, B6, E, 엽산, 마그네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현미를 섭취하면 포만감, 낮은 칼로리, 혈당 조절 등의 효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백미에 비해 칼로리가 낮습니다. 같은 양을 먹어도 백미보다 적은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