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검은개102
검은개10224.11.28
고자혈증에 운동과 식이조절중 어떤게 더 효과가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고지혈증이 약까지 복용고려해야할 정도로 높은데요 ldl및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하면 더 좋겠지만 둘중 하나면 실천한다면 어떤게 더 효과적일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고지혈증 관리에는 식이조절과 운동이 모두 중요하지만,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면 식이조절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식이조절은 직접적으로 콜레스테롤 수치에 영향을 미치며, 특히 LDL(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포화지방과 트랜스지방 섭취를 줄이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효과적입니다. 운동은 전반적인 심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고, 체중 관리에도 좋지만, 콜레스테롤 수치를 크게 낮추는 데는 식이조절이 더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식이조절을 우선하고,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식이조절이 더 효과 적입니다.
물론 같이하면 더 효과적이긴 해요
식단으로 주로 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 식단이 많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