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배에 가스가 차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주로 어떤 음식들이 배에 가스가 차게 하는건가요?
먹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고 육식류를 자주 먹고, 야채도 많이 먹는데, 간혹 배에 가스가 차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주로 어떤 음식들이 배에 가스가 차게 하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배에 가스를 차게 하는 음식은 콩류, 양배추, 브로콜리, 양파, 유제품, 탄산음료 등이 대표적입니다.
식이섬유와 당류(예: 프럭탄, 젖당 등)**이 많아 소장에서 완전히 소화되지 않고 대장에서 발효되며 가스를 유발합니다.
섭취량 조절, 천천히 먹기, 식사 후 바로 눕지 않기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배에 가스가 차는 주된 원인은 소화가 어려운 음식들로써, 특히 고섬유질 식품인 콩류, 브로콜리, 양배추, 양파, 그리고 탄산음료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장내 세균에 의해 발효되어 가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제품이나 고지방 음식도 소화 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육식류를 자주 섭취하는 경우에도 소화 효소의 부족으로 인해 가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음식을 균형 있게 섭취하고, 가스 유발 음식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