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행복하세요
식사후 과일 섭취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게 맞나요?
보통 매일 식사후에 디저트로 과일을 많이 먹습니다. 식후 디저트로 과일이 나오는 식당도 많이 있고 이게 뭔가 국률처럼 지켜오고 있는것인데.. 식사후 과일 섭취가 몸에 좋지 않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식후 2시간 후에 과일을 먹으면 좋다. 과일은 유기산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신체의 소화 흡수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무작정 먹으면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
과일에 들어있는 타닌산은 음식에 들어있는 단백질과 결합해서
단백질이 잘 소화되지 못하게 합니다. 또 타닌산은 칼슘과도 결합을 해서 소화하기 힘든 결정체를 형성하여 칼슘이 제대로 흡수되지 못하게 방해를 합니다.
• 식사 후의 과일 섭취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주장이 있으나, 일반적으로 과일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일부는 과일이 소화에 영향을 줄 수 있기도 하지만, 개인의 소화 능력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당분이 높은 과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혈당 상승에 주의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영양소 흡수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식사 후, 과일을 적당량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개인의 몸 상태에 맞춰 섭취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