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정중한토끼172
정중한토끼17223.12.27
아스파라거스의 영양성분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아스파라거스가 영양성분은 어떤것으로 구성이 되어있고 우리몸에 어떤영향들을 끼치는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면 감사해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스파라거스 같은 경우는 간 해독 기능이 좋아서 숙취에서 도움을 많이 줍니다 그리고
루 태인성분도 있어서 눈 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줍니다.
• 안녕하세요.
아스파라거스는 낮은 칼로리, 풍부한 식이섬유,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이 함유된 건강에 좋은 채소로, 주요 영양성분에는 100g당 15kcal의 칼로리, 2.2g의 식이섬유, 비타민 A, B1, B2, B6, 엽산, C, 칼륨, 마그네슘, 철분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성분 등으로 아스파라거스는 콜레스테롤 감소, 심장 및 신장 건강 개선, 항암 효과, 면역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조리법으로 활용 가능하며, 신선하고 탄력 있는 것을 선택해 냉장보관하고 빨리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