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4.01.30
아스파라거스는 어떤 영양성분이 있나요? 효능도 알려주세요.
왕의 채소라고 불리는 아스파라거스를 스테이크를 가끔 먹을때 곁들여서 먹으면 맛있던데요. 아스파라거스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그리고 사람한테는 어디에 좋은지 효능도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blue-check
김예은 영양전문가24.01.30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할 수 있으며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풍부하여 눈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식이섬유, 비타민 A, C, E, K, B 그룹, 엽산, 인, 칼슘, 마그네슘, 포타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기산과 같은 화합물이 항산화와 항염증 효과를 제공하며 소화를 촉진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간 건강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소변을 촉진하여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스파라거스는 다양한 건강 효능을 가진 채소로, 비타민 A, C, K, 엽산, 칼륨, 마그네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합니다. 이는 눈 건강, 면역력 강화, 뼈 건강, 임신 중 태아 건강, 혈압 조절, 신경과 근육 기능 향상, 배변 활동 원활 등에 도움이 됩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며, 칼륨 함량이 높아 과도한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일일 칼륨 권장 섭취량은 성인 기준으로 4,700mg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스파라거스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있고 식이섬유 비타민 칼륨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