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관 과배란 주사 맞으면 살이 찌나요?

시험관 과재란 주사를 맞을 경우 살이 찌나요?

복부가 엄청 찌는 느낌인데

그렇게 많이 먹지 않아도 살이 쪄요

어떻게 하면 안찌고 빠질 수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많이 안 드셔도 배가 빵빵해지고 살이 찌는 느낌으로 정말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찌는 살은 지방이 아닙니다.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한 일시적인 수분 정체, 복부 팽만으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과배란 주사를 맞으면 에스트로겐 수치가 빠르게 올라가면서 몸이 물을 가두게 되고, 여러 개의 난포가 한꺼번에 자라면서 난소가 부어올라 특히나 배가 엄청 찌는 듯한 느낌을 받으시게 됩니다.

    드시는 양과 상관없는 호르몬 반응이라 억지로 굶으실 필요는 전혀 없답니다. 완화하고 몸을 가볍게 해주시려면 평소보다 저당 이온음료, 보리차, 호박팥차를 자주 드셔서 이뇨 작용을 돕고, 체내 수분을 잡아두는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멀리해주셔야 합니다.

    식사는 끼니마다 고단백 위주(계란, 고기, 생선, 두부)로 150~200g씩 챙기시면 혈관 속 수분 밸런스를 잡는데 좋답니다. 격렬한 운동은 부어오른 난소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피해주시고, 매일 30분씩 가벼운 산책으로 혈액순환을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이런 증상은 난자 채취 후 생리가 시작되면 호르몬이 떨어지면서 다시 빠지니, 몸을 편안하게만 유지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2.80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