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짠음식을 먹으면 왜 물이 마시고싶나요?
짠음식을 먹고 좀 지나면 갈증이 자꾸생겨서 물을 찾아 마시게 되는데요
왜 짠음식을 꼭 먹고나면 자꾸 갈증이생기고 물을 마시고 싶게되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예은 영양전문가
김예은 영양전문가
건강기능식품회사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나트륨이 과도하게 함유되어있는 짠음식을 섭취하면 체내 삼투압을 맞추기 위해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려는 경향이 강해집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짠 음식을 많이 먹으면 혈액속의 나트륨 농도가 높아집니다. 이때 몸의 균형을 맞추기위해 더 많은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