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이유식 몇개월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현재 5개월 아기인데 이유식을 언제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4개월~6개월부터 시작한다고들 하는데 언제가 가장 이상적인 시기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일반적으로 이유식 시작의 이상적인 시기는 만 6개월 전후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시기에는 아기의 소화기, 신경 발달이 어느정도 성숙해서 고형 음식을 받아들일 준비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월령보다 중요한 부분이 준비 신호가 되겠습니다. 1)목을 가누고, 2)앉은 자세를 어느정도 유지하여, 3)음식에 관심을 보이고 숟가락을 밀어내지 않는다면 시작을 고려하실 수 있겠습니다. 5개월 아기라면 급히 시작할 필요는 없으며, 분유/모유를 주식으로 유지하시면서 6개월 무렵 천천히 시작하시는 것이 안정적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세계보건기구는 생후 6개월 전후부터 이유식을 권장하고 있답니다.
5개월 아기는 머리, 목 가누기, 침 삼키기 등 발달 신호를 확인해야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