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강원도의빠워
유리나라 탁구 선수인 신유빈 선수가 경기중에 바나나를 먹던데 이유가 있나요?
유리나라 탁구 선수인 신유빈 선수가 경기중에 바나나를 먹던데 이유가 있나요? 올림픽때 바나나 먹는게 신기하던데 굳이 경기중에 바나나를 먹는 이유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바나나는 열량과 당분이 높아 즉각적으로 에너지를 줄 수 있기때문에 운동전후로 섭취합니다
• 신유빈 선수가 경기 중 바나나를 먹는 이유는 바나나는 빠른 에너지 공급, 근육 경련 예방, 소화 부담이 적은 장점이 있으며, 비타민과 미네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포도당은 즉각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며, 칼륨과 마그네슘은 근육 경련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되고 다양한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어 선수들에게 경기 중 에너지와 영양을 효율적으로 공급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바나나는 장시간 운동 시 에너지를 공급하며. 미네랄 함량이 많고 소화가 잘 되는 탄수화물입니다. 또한 바나나는 우리 몸에서 소화가 빨리 이뤄지는 단당 형태의 과당이 들어 있어 빠르게 에너지를 공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