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장비주는 뭐라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은 반도체장비 대장주 뭐라 생각하세요?

1. HPSP: (​주력 장비: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

2. 주성엔지니어링: ​(주력 장비: ALD 장비/ 한때 2만원 이었다가 20만원)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시장에 상장된 기업 중에서

    반도체 장비 종목 군에서 대장주로는 아무래도 후공정 패키징 장비를 생산하는

    한미 반도체와 미세공정 수율 개선을 하는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를 생산하는

    HPSP가 대장주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두 기업 모두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졌지만 현재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미세 공정의 필수인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를 독점 공급하며 압도적인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에이치피에스피가 인공지능 반도체 시대의 진정한 장비 대장주에 더 가깝다고 생각하며 원자층 증착 장비 기술력으로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준 주성엔지니어링 역시 차세대 공정 확대로 장기적인 성장성이 높은 핵심 기업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HPSP는 미세 공정 고도화에 필수적인 고압 수소 어닐링 장비 시장을 독점하며 50%대의 높은 영업이익률로 독보적인 안정성과 수익성을 자랑하는 대장주입니다. 반면, 주성엔지니어링은 ALD 장비 경쟁력을 기반으로 차세대 메모리 뿐만 아니라 태양광,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해 강력한 매출 성장과 주가 상승 가능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정적이고 독점적인 수익성을 선호하면 HPSP, 성장성과 유연성을 중시하면 주성엔지니어링에 투자하는 것이 적합하며, 투자 성향에 따라 선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성훈 경제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 두 종목 모두 장비주 대장주 자격있으며, 개인적으로는 삼성전기 역시 같은 맥락이라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국내에서 전공정에서의 매출쪽에서 그리고 전방위적으로 다양한 장비를 공급하는 대장주는 주로 원익 IPS로 꼽히며, 삼성전자의 납품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고 주로 증착장비쪽에서 비중이 큽니다. 즉 개인적으로 원익ips로 생각하며 그리고 하반기부터는 HBM의 CAPEX가 삼성전자와 하이닉스의 비중이 훨씬 크게 증가하고 있기에 관련된 장비 수주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질것으로 보이며 하반기에 HBM의 가격계약이 새롭게 이루어지므로 더 부각될 가능성이 높기에 한미반도체가 다시금 떠오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반도체 시가총액3위도 한미반도체이고 TC본더는 글로벌 1위라는 점이기 때문에 반도체장비의 대장주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