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오메가3 는 언제 먹으면 좋나요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손자병법1입니다.지금 오메가3 를 저녁 10시 쯤 먹고 있는데 재때 먹는거 맞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매일 오메가3를 챙겨드시고 계시네요.

    질문하신 밤 10시 섭취가 이 시간이 식사 직후라면 괜찮지만, 빈속이시면 시간대를 바꾸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는 기름 성분이라 몸에 잘 흡수가 되려면 담즙산이 필요한데, 이런 담즙산은 식사를 해야만 분비가 되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저녁을 일찍 드시고 밤 10시 공복 상태에서 오메가3만 드시면 흡수율이 반토막 날 수 있으며, 누우셨을 때 비린내가 올라오기도 하고 속이 메스껍기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메가3의 좋은 섭취 타이밍은 하루중에 가장 기름지거나 식사량이 많은 식사 직후가 되겠습니다. 저녁식사를 늦게 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밤 10시보다는 점심이나 저녁을 드시자마자 그 자리에서 바로 챙겨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섭취 타이밍을 조금 바꿔주시면 흡수율도 높이고 속도 더욱 편안해지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