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더운날 위생관리 더 신경써야한다는데 집안 음식 신선도 유지법은 어찌 될런지?
더운 날씨에 음식이 쉽게 상하기도 하고 냉장고에 넣어도 금방 신선도가 떨어지는 것 같더라고요. 이게 과일이나 채소 뿐만 아니라 조리한 음식도 하루 만에 맛이 변하는 경우들도 있더라고요. 이 날씨에 집안 음식 신선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알고 싶습니다. 냉장고 온도를 적절히 설정하는게 좋다고 하던데 보통 사계절 내내 똑같은 온도로만 설정하는지라 요즘같은 날씨엔 몇 도로 맞추는 게 적당한지, 냉동실과 냉장실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도 알고 싶어요. 또, 음식을 밀폐 용기에 보관하거나 랩으로 싸는 게 신선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음식물 쓰레기에서 냄새가 나지 않도록 관리하는 팁이 있는지도 알고 싶어요. 더운 날씨에 쓰레기가 빨리 부패하는 것 같아 걱정되는데, 음식물 쓰레기를 바로 버리거나 특정 보관 방법을 통해 냄새를 줄이는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식중독 예방을 위한 주의점도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냉장실은 3~5도 냉동실은 약 -18도 맞추고 ,과일 채소는 통풍망에 담아 종이 포장하거나 랩 밀폐용기에 조리식품은 진공팩 밀폐용기를 이용해 보관하시면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