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장동혁 대표 특검 발언
많이 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마트에 가면 볼수있는 일반 식품과 따로
마트에가면 있는 일반식품들과 따로 진열이 되어있는 유기농식품은 과연 어떤차이가있나요 서로 영양가적 차이가있나요? 그리고 구분할수있는방법이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유기농식품은 식품원료를 재배하는 토양부터 재배 방법까지 유기농으로 관리하였던것이 인정되는 식품입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일반식품과 유기농식품 사이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으며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양가적 차이
1. 유기농식품은 농약이나 합성 비료 사용을 최소화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않는 것을 목표로 하므로 일반식품에 비해 농약 잔류가 적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일반식품과 유기농식품 사이에 직접적인 영양소 함량의 차이는 일반적으로 크지 않으며 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등의 주요 영양소는 거의 동일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기농식품이 지방량이나 당의 함량이 더 낮을 수 있습니다.
구분 방법
1. 유기농 식품은 종종 유기농 인증 기관이 인증한 라벨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USDA 유기농 인증이 일반적입니다. 이 인증을 받은 제품은 "유기농"이나 "Organic" 라벨이 붙어 있습니다.
2. 제품의 성분 목록을 확인하여 농약이나 합성 비료 사용 여부를 파악할 수 있으며 유기농 제품은 보통 성분 목록에 사용된 농약이나 합성 비료가 없다고 명시합니다.
3. 유기농 제품은 일반적으로 일반 제품보다 가격이 더 비쌀 수 있으며 이는 유기농 농산물의 생산 과정이 보다 노동 집약적이고, 농약을 사용하지 않으려는 농부들의 추가 비용 등이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4. 유기농 제품을 선택할 때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호하고, 유기농 인증을 받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좋으며 이는 보다 확실한 유기농 제품 구매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요약하자면, 영양가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농약 사용 여부와 환경적 측면에서 유기농 제품이 일반식품과 다를 수 있습니다. 구분할 때는 라벨링을 체크하고, 제품의 성분 목록을 확인하여 유기농 제품임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일반 식품과 유기농 식품은 생산 방식과 환경 영향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유기농 식품은 화학 물질 사용을 최소화하고 자연 친화적인 방식으로 생산되며, 영양가에 대한 부분은 더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유기농 식품이 일부 영양소에서 더 높은 함량을 가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며, 가격적인 부분은 일반 식품보다 비쌉니다. 유기농 인증 마크를 확인하고 제품 라벨 및 성분 표시를 주의 깊게 살펴보는 것이 현명한 선택의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