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죽은 다이어트에 적절한 음식 대안이 될 수 있을까요?
삼계죽이나 전복죽 등 여러 죽의 칼로리를 살펴보니 탄수화물이라서 칼로리가 높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낮더라고요. 혹시 하루 한끼를 죽으로 대체하는 게 다이어트 식단으로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죽은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키는 장점이 있으나,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 혈당 조절이 필요한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며, 가공된 죽은 설탕이나 나트륨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죽만으로는 영양 균형을 충분히 맞추기 어려우므로, 채소, 과일, 단백질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기름과 소금 사용을 최소화하여 건강한 다이어트 효과를 더욱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죽은 칼로리가 낮을 수 있지만 소화하기 쉬운 형태로 혈당을 쉽게 올리기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하는것은 권장드리지않습니다
죽은 보통 물의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하지만 죽에 들어가는 재료와 양념에 따라 칼로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삼계죽이나 전복죽은 단백질과 지방 함량이 높아 다른 죽보다 칼로리가 높을 수 있습니다. 하루 한 끼를 죽으로 대체하는 것은 다이어트 식단으로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지만, 영양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