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편안한영앙129
편안한영앙12923.04.17
근육을 키우는 단계에서의 단백질 섭취량은 얼마나 되어야하나요?
헬스를 시작하고 다이어트를 하면서 근육을 키워나가기위해 단백질을 섭취하고있는데 하루 운동하는사람기준의 담백질 섭취량은 얼마나 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근력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근육 성장과 회복을 위해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1일 당 체중 1kg당 1.6g ~ 2.2g 정도의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그러나 운동 성과와 목표, 개인의 체질, 건강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성장과 회복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근육은 단백질의 아미노산 구성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근육을 유지하거나 더 크게 만들기 위해서는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필요합니다.
운동 후에는 단백질 섭취가 더욱 중요합니다. 운동으로 인해 근육 섬유가 파괴되고 손상이 발생하므로,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단백질이 필요합니다. 단백질 섭취는 근력 운동 성과를 향상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단백질 섭취가 과도한 경우에는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므로, 간과 신장에 무리를 주어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으니 적정량을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자기 몸무게의 1킬로그램당 1그램의 단백질을 섭취를 하면 되는데
운동을 하시면 그보다 조금 더 드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