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9만4천달러 회복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계란의반숙은 위생상먹어도 되는것인가요
생계란에는. 세균들이 엄청나게 많다고들었는데 계란을
반숙으로 먹게되면 위생상 아무런여향이 없는지 궁금합니다.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반숙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B12, 비타민 D, 및 여러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적으로 매우 우수합니다. 또한, 노른자에는 레시틴이라는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어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근육 발달 및 세포 재생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반숙 계란은 또한 건강한 지방으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도 포함하고 있어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상적인 식사에 반숙 계란을 포함시켜야 할 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신선한 계란은 보관을 제대로 했다면 반숙상태로 섭취하여도 큰 문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