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특히활력있는까치
오늘 하루 먹은 음식들 당뇨 걱정되는데
오늘 아침으로 잡채랑 떡만둣국, 요플레 먹고 점심으로 돈까스 김밥 먹고 저녁으로 닭발튀김 먹었는데 요즘 당뇨가 무서워져서 걱정이되네요 괜찮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오늘 드신 식단은 탄수화물과 기름진 음식 비율이 높아 당뇨를 걱정하신다면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아침은 탄수화물 비율이 높으므로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섬유질(채소)을 늘리고, 점심은 튀김과 밥으로 혈당 상승 가능성이 있으므로 튀긴음식보다는 찜, 구리로 조리법을 변경하는게 좋으며 저녁은 기름지고 자극적이므로 과일, 견과류 등 건강한 간식을 추가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