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압을 낮추는데 좋은 음식은 어떤게 있나요?
혈압이 200가까이 올라간 상황에 약처방을 받지 않고 음식을 통해서 줄이는 방법이 없나요? 혈압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추천 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을 낮추는데에는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주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아보카도 바나나 등의 식품을 추천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채소: 시금치, 브로콜리, 고구마 같은 녹황색 채소.
2. 과일: 바나나, 베리류, 오렌지.
3. 통곡물: 귀리, 현미, 보리.
4. 저지방 유제품: 저지방 우유, 요거트.
5. 견과류: 아몬드, 호두.
6. 생선: 연어, 고등어 같은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
7. 올리브유: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올리브유.
고혈압이 200 가까이 된다면, 식단 개선만으로는 위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 약 처방을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