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디톡스가 다이어트에 효과 있나요?
레몬 디톡스가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나요?
레모네이드나 레몬물을 마시면 피부가 좋아지네ㅡ 다이어트가 되네ㅡ 하는데 진짜 효과가 있을까요?
미백효과가 있다는 얘기도 있고.....
신맛, 산 성분 때문에 저는 시도도 못하지만 궁금하네요ㅡ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레몬 디톡스는 레몬의 비타민C와 항산화 성분이 신진대사를 돕고 노폐물 배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는 있으나, 의학적으로 ‘체지방을 직접 분해’하거나 극적인 다이어트 효과를 내는 검증된 방법은 아닙니다. 레몬의 강한 산성은 오히려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염이나 속 쓰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레몬물만 마시는 극단적인 방식은 근손실과 대사 저하를 일으켜 장기적으로는 요요 현상이 오기 쉽습니다. 피부 미백 역시 비타민C의 항산화 작용 덕분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이는 식단과 수분 섭취가 동반될 때 나타나는 부수적인 효과일 뿐 레몬 자체가 마법 같은 변화를 만들어내지는 않습니다. 신맛에 예민하시다면 무리하게 시도하지 마시고, 평소 식단에 채소를 곁들여 자연스러운 항산화 영양소를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만으로도 피부와 건강 관리에 충분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3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해독이나 지방 분해 효과가 있지는 않습니다..! 레몬 디톡스로 살이 빠지는 부분은 레몬 자체의 효능이라기보다는, 음식을 안 먹고 음료만 마시면서 칼로리를 최대한 제한해서 몸속 수분, 음식 무게, 근육이 빠져나가는 원리입니다. 일반식을 드시면 금방 돌아오는 가짜 체중으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피부 미백도 레몬의 비타민C가 항산화 도움이 될 수 있겠으나, 마시는 것만으로는 눈에 띄는 변화를 보기에 어렵습니다. 레몬의 강한 산 성분은 빈속에 마셨을 때 위벽을 자극해서 속 쓰림, 위염을 유발하고 치아 에나멜(외벽)을 부식시킬 위험이 크답니다. 신맛으로 시도하지 않으신 것이 오히려 위장과 치아 건강을 지키기에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체중 감량과 피부를 위해서라면 이런 디톡스 방식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하루에 x 30ml 이상 자주 마셔서 수분을 충분히 채워주시는 것만으로도 신진대사가 원활해져서 충분한 효과를 보실 수 있어서, 무리해서 시도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조금이나마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