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그레이스32
묵은쌀이다 보니 퀘퀘한 냄새가 나는듯 하기도 하고 밥을 지으면 찰기가
많이 떨어져서 푸석거리는것 같기도 합니다.
어느정도 감안합니다만 윤기있고 찰기있는 맛있는 밥 지을수 잇는 방법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로맨틱한굴뚝새38
안녕하세요. 뜨는여자입니다. 밥을 지으실 때 다시마를 한장 넣어서 지으시면 윤기나고 맛있는 밥을 드실 수 있어요. 꼭 해 보세요. 도움이 되실 거에요
응원하기
뽀얀굴뚝새243
안녕하세요. 뽀얀굴뚝새243입니다.
저희도 지인이 40kg 묵은쌀을 주셨는데,
물에 불렸다가 찹쌀을 섞어서 밥해 먹으니 좀 낫더라구요.
나머지 중 일부는 튀밥, 누룽지도 하고 봄에 얼려놓은 쑥을
가지고 쑥떡도 해서 냉동실에 보관해놓고 두고두고 먹고
있습니다.
모던한말121
안녕하세요. 모던한말121입니다.
묵은쌀과 찹쌀을 5대1비율로 섞어 밥을짓거나
식용유 1스푼정도 섞어서 지으면 윤기있는 밥을 지을 수 았어요
즐거운동박새35
안녕하세요. 김태은 육아·아동전문가입니다.
묵은 쌀로 비교적 밥을 잘 짓는 방법이 궁금하시군요
제 경험으로는 충분히 불리시고 찹쌀을 조금 섞으셔서 밥을 하시면 좋지 싶어요
조금 더 찰기가 날 거예요
그리고 아니시면 보통 묵은쌀 불려가셔서 떡을 뽑으시기도 하시던데 떡집에 문의하심도요
근사한멋돼지263
안녕하세요. 근사한멋돼지263입니다.
콩나물이나 타 야채와 섞어서 야채밥으로 하시면 좋으실듯합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