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아마도협력적인꽃사슴
통풍에 나쁜음식과 좋은 음식이 궁금합니다
통풍에 술이 안좋은걸로 알고있는데 통풍에 음식은 무엇을 조심해야할까요? 운동이 도움이될까요? 체중감량도 관련이있나요?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통풍에는 퓨린 많은 음식(내장류, 붉은 고기, 멸치, 정어리, 새우, 맥주)를 피해야 합니다.
좋은 음식은 저지방 유제품, 채소, 통곡물, 식물성 단백질, 과일, 물 섭취입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체중 감량은 요산 수치를 낮추며 발작 예방에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특히 술은 피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