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수려한백로159
수려한백로15923.11.04
다이어트 중에 피해야 하는 음식은 무엇인가요?
요즘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데, 어떤 음식을 피해야 할지 알 것 같으면서도 좀 헷갈리네요. 다이어트 중에 섭취를 최대한 줄이거나 피해야 하는 음식들이 무엇인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그리고 그런 음식들을 피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중에 섭취를 최소화하거나 피해야 하는 음식은,
설탕이 많이 들어간 음식: 설탕은 칼로리가 높고 포만감이 적어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지방이 많이 들어간 음식: 지방은 칼로리가 높고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됩니다.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음식: 나트륨은 체내 수분을 끌어당겨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간 음식: 정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올려 포만감이 오래가지 않고, 과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이러한 음식들을 섭취하는 대신, 아래와 같은 음식들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단백질: 포만감이 높고 근육량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탄수화물: 혈당을 천천히 올리고 포만감이 오래가는 탄수화물입니다.
다이어트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식이요법을 통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면 건강하게 다이어트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에서 피해야할 음식으로는 과식입니다. 그리고 지방이 많은 음식이나 기름진음식을 피하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