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요일
계란 노른자는 지방함량이 많이 높은가요?
평소계란을 좋아하는편인데 계란 노른자에 지방함량이
높아서 콜레스테롤을 높일수가 있다고 하는데 하루몇개가
적당할까요?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 흰자는 단백질이 , 노른자는 지방이 주 성분입니다
하루에 계란 3~4개 정도 섭취가 적당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 노른자는 지방이 포함되어 있지만, 전체적인 지방 함량은 그리 높지 않으며 계란 하나당 약 5g의 지방이 있으며, 이 중 약 1.6g이 포화지방입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아질까 걱정되시겠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적당량의 계란 섭취는 대부분의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루에 1~2개의 계란은 일반적으로 건강에 무리가 없다고 하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