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하늘나라에서선녀님이물을뿌려주네
하늘나라에서선녀님이물을뿌려주네23.07.24
삶은 계란의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있나요?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를 위해 삶은 계란을 자주 먹는데요.
흰자는 단백질이 많고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는데 노른자는 콜레스테롤이 많아 꺼려지고 있습니다.
노른자의 콜레스테롤은 인체에 무리를 줄 정도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노른자 때문에 하루 섭취량이 대략 3개 정도 입니다.
그 이상 드실경우에 콜레스테롤에 문제가 있으므로 권장량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계란 노른자의 콜레스테롤은 인체에 무리를 줄 정도는 아닙니다. 계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지만, 그 외에도 많은 영양소가 들어 있습니다. 계란 노른자는 단백질, 비타민 A, 비타민 D, 비타민 E, 엽산, 철분, 칼슘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은 우리 몸의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따라서, 계란 노른자를 적당히 섭취하는 것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 식품의약품 관리청(FDA)에서는 하루에 300mg의 콜레스테롤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계란 한 개에는 약 212mg의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하루에 계란 한 개를 섭취하는 것은 콜레스테롤 수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계란 노른자를 과다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은 하루에 계란 노른자 하나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