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중 식단에서 꼭 피해야 할 음식은?
체중 감량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 어떤 음식들을 피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 흔히 섭취하는 음식 중에서도 다이어트에 좋지 않은 음식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또한, 식단을 구성할 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적정 비율과 하루 섭취량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체중감량을 위한 다이어트 식단으로는 당성분과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식단을 피하고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을 권장드립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 피해야 할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고당분 음료, 패스트푸드, 가공식품, 흰 빵 및 정제된 곡물, 고지방 스낵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칼로리가 높고 영양소가 부족하여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 있으며, 식단을 구성할 때는 일반적으로 탄수화물 45-65%, 단백질 10-35%, 지방 20-35%의 비율을 권장합니다.
하루 섭취량은 개인의 기초대사량과 활동 수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여성은 1,500-2,000kcal, 남성은 2,000-2,500kcal 정도가 적당하며, 균형 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이 함께 이루어져야 효과적인 체중 감량이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시 피해야 할 음식은 고당분 간식, 고칼로리 제품등이 있어요
대표적으로 치킨 피자네요
그리고 탄수화물 3: 단백질 5 : 지방2 정도로 드시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