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성큼성큼걷는펭귄836
성큼성큼걷는펭귄83623.03.20
케일에는 어떤 영양 성분이 들어 있나요?
종종 봄철에 여러가지 쌈채소를 먹다보면
독특한 맛의 케일도 먹게 되는데 해독작용에 뛰어나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밖에 케일에는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케일 100g은 35칼로리를 제공하며 단백질 3~4.3g
지방 0.9~1.5g 탄수화물 4.4~8.8g
섬유질 3.6~4g 비타민 K 120mcg
비타민 A 900mcg RAE 비타민 C 90~120mg
​칼슘 150mg 철분 1.5~7mg
​· 망간, 비타민 B6, 칼륨, 구리, 마그네슘, 엽산, 알파리놀렌산, 루테인, 자아잔틴등의 성분을 갖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케일은 식물성 식품 중에서도 매우 영양가가 높은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해독 작용과 관련해서는 연구 결과가 분분하며 명확한 결론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케일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어서 간 기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비타민 C: 면역력을 높이고 콜라겐 생성을 돕는 핵심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K: 골건강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베타카로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며,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철분: 혈액 순환에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칼슘: 뼈 건강을 위해 필요한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마그네슘: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 중 하나입니다.
또한 케일은 식이섬유와 단백질도 풍부하며, 지방과 칼로리가 적어 건강한 식습관에 적합한 식재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