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12.04
귀리는 어떤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나요?
귀리라는 곡물이 있던데 우리 몸에 좋은 여러 가지 영양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던데 어떤 영양성분이 들어 있고 귀리의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귀리에는 천연인슐린이라 불리는 베타글루칸 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체내 인슐린 분비를 도와주고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뿐만 아니라 빈혈예방, 혈관건강, 다이어트 효과, 면역력 강화, 항암효과, 피부미용, 변비예방, 뼈건강, 골다공증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탄수화물 단백질
비타민 칼슘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귀리는 식이섬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랄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으며, 천천히 소화되는 복합 탄수화물과 필수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불포화 지방, 비타민 B군, 다양한 미네랄은 혈당 조절, 콜레스테롤 감소, 혈압 조절, 다이어트, 변비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당뇨병 예방,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처음에는 소량부터 시작하여 점진적으로 양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과민 반응, 복부 팽만감, 설사가 있습니다. 따라서 귀리는 건강에 이로운 음식이지만,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귀리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며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장건강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