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보통은당당함이넘치는엔지니어
아, 저 만 먹고 점은 건너뛰어도 괜찮을까요???
저는 지금 73Kg입니다, 60까지 빼볼려고 걷기및 식이요법 중인데 걷기는 3~40분 걷기하고 있고요
아침에는 저당시리얼(콘프로스트 20에서 30g)
점심은 건너뛰고( 편의점에서 저당 단백질음료 같은걸 먹구요)
저녁에 닭가슴살을 계란하고 같이 볶아서 먹고있습니다, 닭가슴살만 먹는날도있고, 볶아먹는날도있고
아 볶는건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을 사용합니다, 몸에 좋다고하여ㅎ (이걸 사용하면 맛있더라고요? 일반 식용유보다)
그리고 이제 아침밥을 현미밥을 같이 먹어볼려합니다
이것도 조그먹을예정입니다..한 20g정도?
근데 이렇게 먹어도 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점심을 건너뛰면 혈당이 낮아지는데요
대사도 낮아지고 과식할 위험이 있답니다.
간단 단백질 및 채소, 현미를 소량으로 드세요
• 현재 식단은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지만, 영양 불균형과 칼로리 부족이 심각하여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특히, 점심을 건너뛰고 소량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은 피로와 근육 손실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침 현미밥 추가는 좋으나, 양을 늘리는 것을 추천드리며 점심은 단백질 음료 대신 통밀빵 샌드위치, 샐러드 등 가벼운 식사를 챙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저녁 식사에는 다양한 채소를 추가하여 비타민과 무기질을 보충하는 것이 좋으며, 단순히 칼로리를 줄이기보다 영양가 있는 음식을 충분하게 섭취하며 꾸준하게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며, 현재 식단으로는 요요 현상이 오기 쉽고 건강에 해로울 수 있으니, 전문가와 상담하여 본인에게 맞는 식단을 구성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