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투자 변화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차순이
빨리 걷기의 효능에 대해서 궁금하네요
요즘 다이어트를 한다고 걷기중인데요 걷기중에서 느리게 걷기와 빨리 걷기가 있던데
빨리 걷기가 훨씬더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고 에너지 소모도 크다고 하는데
사실인지 궁금하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일반적으로 걷기는 천천히 걷기(속도 약 3km/h), 보통 걷기(속도 약 5km/h), 빨리 걷기(속도 약 6-7km/h)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각 속도에 따라 칼로리 소모량과 다이어트 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빨리 걷기는 보통 걷기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합니다. 예를 들어, 체중 70kg인 사람이 보통 속도로 걷는 경우(약 5km/h) 30분 동안 약 150칼로리를 소모하지만, 같은 사람이 빨리 걷는 경우(약 6-7km/h)에는 30분 동안 약 200-250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빨리 걷기는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