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그냥 답답함의 푸념입니다 ..!!!

장기연애했던 남자친구가 있었어요

오래만나고 신뢰도가 높은편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사귈 때 다른 여자랑 사귀던 저보다도 전화를 많이,오래하고 저한테 거짓말을 했었다는걸 들켜서 헤어지자 했던 적이 있었었고 정말 아무사이도 아니며 전화해서도 별얘기안했다고 울며불며 매달려서 한 번 잡혀주었습니다. 그 일이 있고 난 뒤에도 거의 4년이라는 시간을 더 만나고 헤어졌는데 총 6년정도를 만났네요

그 때 그 일을 간략하게 말했지만 저한테는 생각보다 큰 상처로 남아있었어요 그래도 오래 만난 사람이고 많이 믿고 좋은 추억도 많기 때문에 헤어지고나서 그사람이 잘됐으면 좋겠고 행복하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지금도 그마음은 변치않았습니다. 그러고 헤어진지 시간이 좀 지난 지금 그 때 연락문제가 들켜서 헤어지자했던 그 여자랑 전남자친구가 사귄다고 하더라고요 물론 저도 지금 새로운 남자친구가 있는 상태고 솔직히 마음한구석으로 그런 생각을 안했던것도 아니에요 장기연애했던 상대방한테 이성적인 미련이 전혀없기도해서 담담하지만, 답답한마음도 좀 있긴해서 그냥 여기에다가 글 남겨봅니다!

헤어진지 1년이 지난 지금에도 너가 행복하길 바랐고

너무 가족같았던 너라서 내인생에서 완전히 너라는 존재를 정리하기가 좀 어려웠는데 이제는 한결 맘 편하게 정리가 될 거같아 너랑 결혼을 못하겠다고 헤어진 내 선택이 틀리지않았단걸 알려줘서 고마워 잘살아 !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질문자님의 선택은 100% 옳았습니다. 고생 많으셨고 이제 완전히 행복해지실 차례입니다.

    ​안녕하세요. 글을 읽는 내면에서 질문자님이 느끼셨을 그 복잡하고 답답한 마음이 고스란히 느껴져 마음이 먹먹해집니다. 이성적인 미련은 전혀 없더라도, 오랜 시간 믿었던 사람의 배신과 그 결과물을 눈으로 확인했을 때 오는 황당함과 씁쓸함은 당연한 감정입니다.

    ​질문자님의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몇 자 적어봅니다.

    ​1. 질문자님의 직관과 선택이 틀리지 않았음을 증명한 것입니다.

    헤어질 당시에는 "내가 너무 예민했나?", "결혼을 안 하겠다고 한 내 선택이 맞았을까?" 하는 일말의 의문이 남아있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결국 그 전 남친은 그때 그 여자와 사귐으로써 본인이 과거에 거짓말을 했고, 질문자님의 신뢰를 저버렸던 사람이라는 걸 스스로 증명해 버렸습니다. 오히려 "내 선택이 단 1%도 틀리지 않았구나" 하고 확신을 가지는 계기로 삼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사람과 결혼까지 가지 않고 정리한 것은 인생 최고의 천운입니다.

    ​2. 6년의 시간은 낭비가 아니라 질문자님의 소중한 자산입니다.

    비록 끝은 씁쓸하지만, 그 사람을 만나며 진심을 다해 사랑하고 배려했던 질문자님의 이쁜 마음과 기억들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질문자님은 6년 동안 최선을 다해 성숙한 사랑을 하셨고, 마지막까지 그 사람의 행복을 빌어줄 만큼 넓은 마음을 가진 멋진 분입니다. 그에 반해 상대방은 결국 본인의 가벼운 행동에 걸맞은 결과를 마주한 것뿐입니다.

    ​3. 이제 마음 편히 그 존재를 인생에서 삭제하셔도 됩니다.

    마지막 문장에 적어주신 *"너랑 결혼을 못 하겠다고 헤어진 내 선택이 틀리지 않았단 걸 알려줘서 고마워 잘 살아!"*라는 말이 정말 단단하고 멋지게 느껴집니다. 이제 그 사람에 대한 모든 해답을 얻으셨으니, 마음속 구석에 남아있던 작은 짐마저 훌훌 털어버리세요.

    ​질문자님 곁에 있는 새로운 남자친구분과 함께, 과거의 상처는 덮어두고 앞으로 다가올 더 큰 행복과 이쁜 사랑만 가득 누리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질문자님은 충분히 사랑받을 자격이 차고 넘치는 분입니다. 기운 내세요!

    채택된 답변
  • 아무래도 장기간 사귀다가 상대방의 외도나 배신 등으로 인해서

    헤어지게 되면 마음 속에 깊은 상처가 되고

    그 기억이 오래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글을 보니깐 그래도 잘 극복하신 것 같습니다.

  • 제가 세상을 좀 살아보니

    연애할 대상하고 결혼할 대상은 다른 것 같아요

    연애할 때는 하는 것들이 괜찮아 보이고 서로 노력하고 하지만 결혼하려고 딱 보면은 그건 아닌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장기간 만나면 단점이 눈에 들어오면서 결혼을 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지금 상황에서는 엄청 잘

    헤어진거에요 결혼할 상대가 아닌 거였죠 결혼할 상대는 따로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