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멋진부릉카100
식곤증이 오게 되면 이 식곤증을 극복 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회사에서 밥을 먹고 나면 식곤증이 와서 일을 하다가 너무 졸린데, 회사에서 안자기 위해서 식곤증을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식곤증이 오게되면 혈당을 안정화 시키기위해서
식후 산책을하거나 간단한 운동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식사 후의 식곤증의 원인 중에 하나는,
섭취한 음식을 소화 및 흡수하기 위해서 혈액이 위, 장에 집중되어 뇌에 혈류가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식곤증을 경감식키기 위해서,
식사 후에, 가벼운 운동(산책 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줄이는 등 균형잡힌 식사가 좋습니다.
또한, 너무 포만감 있게 드시지 마시고,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곤증에 어느 정도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