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라울곤잘
라울곤잘23.07.17
도라지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나요?
도라지는 청으로 먹거나, 반찬으로 해 먹는데요.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다고 알고 있는데요.
도라지는 어떠한 영양성분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섭취시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도 같이 답변 부탁 드립니다.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도라지는 식이섬유는 물론 단백질과 칼륨 칼슘 인 마그네슘 등이 많이 들어 있으며
사포닌 성분도 들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목건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도라지에는 약용성분인 사포닌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기침 가래 등 기관지염 치료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주는 이눌린이 함유되어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7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도라지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 덕분에 기관지의 점액 분비를 촉진하여 가래를 없애는데 좋습니다.도라지에는 플라티코디언 성분이들어있는데 이는 통증을 완화시키고염증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도라지에는 칼슘성분이 풍부하게들어있어 뼈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