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비혼이신 분들은 무슨 이유 때문에 비혼을 결심했나요?

주변에서 연애 안할 때는 비혼 주장하다가 정말 사랑하는 사람 만나면 생각이 바뀌는 분들은 많이 봤는데, 생각보다 끝까지 비혼인 사람들도 있는 것 같아서요.

보통 사랑하는 사람이 생기면 평생 같이 보내고 싶은 마음이 들던데 연애를 하고 있음에도 비혼이신 분들의 경우 어떤 마음이나 생각때문에 비혼을 주장하는지 궁금해요.

연애를 하고 있지만 비혼을 주장하는 건 이별을 기약하는 거나 마찬가지 아닌가 싶기도 해서요. 사랑하는 사람과 평생 함께하고 싶은 마음이 딱히 안 드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람 때문에 비혼 결정하게 됐네요,

    사랑하는 것도 잠시 뿐이지..

    이걸 평생 서로 배려하며 살아가야 한다는 게..

    제 기준에선 힘들기도 하고

    ...

  • 저는 우선 비혼은 아니지만

    주변에서 결혼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분들 이야기를 보면

    대체적으로 결혼을 하게 되면 생기는 의무, 책임

    이런 것이 많이 부담이 된다고 합니다.

  • 저는 그냥 딱히 결혼을 할 필요성을 못 느낀 게 큰 것 같아요. 나의 인생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고, 가족을 만든다는 책임감도 너무 과하고 버겁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비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