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튀김키토김밥
단음식을 먹고도 몸이 부을 수가 있나요?
단음식, 군것질 같은 걸 먹은 다음 날도 체중이 올라가던데 이게 붓기하고 관련이 있나요? 단음식을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 건 알겠는데 먹자마자 바로 다음 날부터 체중이 올라가는 건 살이 찐건지 그냥 부은건지 잘 모르겠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단음식이나 군것질을 섭취한 후 다음 날 체중이 증가하는 것은 주로 체내 수분 저류와 관련이 있습니다. 단음식은 일반적으로 나트륨과 설탕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이러한 성분이 체내에서 수분을 끌어당겨 부종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당분 식품은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상승시키고, 이로 인하여 인슐린 분비가 증가하여 체내에서 수분이 더 저장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음식을 머 ㄱ은 후 체중이 증가하는 것은 실제로 지방이 늘어난 것은 아니라 일시적인 부종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지속적으로 고칼로리, 곡당분 음식을 섭취하면 결국 체중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단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체중 관리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변화는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으므로, 단기적인 변화에 너무 신경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