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모먹지 알려주세요 고민뇌네요..
점심밥 먹고싶은데 어떤거 먹을지 고민이네요;; 두세가지 음식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기가 있는 음식으로만~~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정은 영양사입니다.
든든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고기 메뉴 두 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 제육볶음: 매콤달콤한 양념에 볶아낸 돼지고기는 입맛을 돋우기에 최고이며, 쌈 채소를 곁들이면 훨씬 건강하고 영양 균형 잡힌 한 끼가 될 수 있습니다.
• 소고기 무국이나 갈비탕: 따뜻한 국물과 함께 부드러운 고기를 드시면 속도 편하고 오후 업무를 위한 체력 보충에도 좋습니다.
• 점심에 고기가 포함된 메뉴로 드시는 것은 단백질 보충과 포만감 측면에서 좋은 선택인데요,
너무 기름지지 않으면서 균형 잡힌 메뉴로 드시면 오후 컨디션에도 도움이 됩니다.
먼저 닭갈비가 생각나는데, 닭고기는 지방이 비교적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나 건강식으로도 부담이 적은 편이고, 채소와 함께 조리되기 때문에 영양 균형도 좋은 편입니다. 특히 매콤한 닭갈비나 치즈 닭갈비 등은 맛도 좋고 포만감도 좋아서 점심 메뉴로 안정적입니다.
또 불고기 백반이나 소불고기 정식이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소고기로 단백질과 철분 섭취에 도움이 되고, 밥과 잘 어울려 만족감이 높은 메뉴입니다. 다만 국물이나 양념이 많은 경우에는 너무 짜지 않게 조절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보쌈 정식도 좋은 선택인데요, 삶은 형태이기 때문에 기름이 많이 빠져 있고, 김치나 쌈채소와 함께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가면서도 궁합도 좋아서 만족도가 높은 메뉴입니다.
어떤 메뉴를 선택하시던지 맛있게 드시고 편안한 하루 되시길 응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오늘 점심 메뉴가 고민이시군요! 영양사로서 오후 활동에 확실한 에너지를 채워줄 단백질이 풍성한 고기 메뉴 세 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 영양 균형이 훌륭한 제육 쌈밥이 있습니다. 돼지고기의 비타민B1는 피로 해소에 좋고, 여기에 상추, 깻잎같은 쌈 채소를 듬뿍 곁들이시면, 식이섬유와 무기질을 모두 보충하실 수 있어서, 혈당의 빠른 상승을 막아준답니다.
2 ) 담백하고 든든한 소고기 버섯 뚝배기 불고기가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과 철분이 풍성한 소고기에 팽이버섯, 표고버섯을 더하면, 버섯의 식이섬유가 장 건강을 돕고 부드러운 소화와 함께 깊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를 해줍니다.
3 ) 이 말고도 닭볶음탕이나 안동찜닭은 어떠실까 합니다. 담백하게 조리한 닭고기에 각종 조림 채소를 함께 드시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중이 어우러진 영양 만점 한 끼가 완성됩니다.
맛있는 점심 식사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