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얌전한등에146
얌전한등에14623.06.21
다양한 요리 방법이 음식의 영양 성분에 미치는 영향이 다른가요?
끓이기, 찌기, 조리기, 굽기, 튀기기 등 다양한 요리 방법이 있습니다. 이 다양한 요리 방법들이 음식의 영양 성분에 미치는 영향은 각각 다른가요? 똑같은 재료라고 해도 요리법이 다르면 영양 성분도 달라지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다양한 요리 방법은 음식의 영양 성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끓이기나 찌기는 일부 영양소가 물에 더 잘 용해되어 손실될 수 있으며, 조리기는 일부 비타민과 미네랄의 파괴나 분해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굽기나 튀기기는 지방과 단백질의 손실을 유발할 수 있지만, 풍미와 질감을 부여하여 섭취 동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리 방법보다도 식재료 자체의 영양 성분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조리 방법과 식재료 선택을 통해 건강한 식단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요리엔 다양한 조리법들이 있는데 그 조리법에 따라서 같은 식재료라도 영양소가 파괴가 되거나
더 농축이 되어서 좋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조리법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