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환한물소134
환한물소13423.09.12
토마토와 방울토마토의 영양성분은 차이가 나나요?
안녕하세요
슈퍼푸드관련해서 검색하다보니 토마토가 나와서 관심이 많습니다.
토마토도 종류가많고 크게는 방울토마토와 그냥토마토 나눠지는데 영양성분이 다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방울토마토는 품종만 다를 뿐 토마토다. 토마토의 영양소를 모두 함유하고 있다. 그런데
방울토마토에는 항산화물질인 라이코펜이 일반 토마토 보다 2.5배 높다 .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크기가 작은 방울토마토가 좀 더 당분이 높습니다.
라이코펜 등의 비터민 미네할이 풍부한것은 공통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일반 토마토와 방울토마토는 크기와 모양만 다를 뿐, 품종은 같습니다. 따라서 같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나,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비타민A, 베타카로틴, 칼륨, 철분 등의 함량이 약간 높습니다.
비타민A: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비타민A 함량이 2배 이상 높습니다. 비타민A는 시력 보호, 피부 건강,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을 줍니다.
베타카로틴: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베타카로틴 함량이 2배 이상 높습니다.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노화 방지, 암 예방, 심혈관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줍니다.
칼륨: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칼륨 함량이 약간 높습니다. 칼륨은 체내 수분과 전해질의 균형을 유지하고,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줍니다.
철분: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철분 함량이 약간 높습니다. 철분은 혈액 생성에 필수적인 영양소로,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결론적으로는,
토마토와 방울토마토는 모두 영양가가 높은 과일입니다. 방울토마토는 일반 토마토보다 비타민A, 베타카로틴, 칼륨, 철분 등의 함량이 약간 높아, 영양적 가치가 조금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 토마토 방울토마토 영양성분 의 차이는 크게 없습니다 하지만 함량에는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방울토마토가 일반 토마토에 비해서 조금 더 함량이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