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2026 경제계 신년인사회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도롱이
다이어트할 때 좋은 과일은 무엇이 있나요?
과일도 당류가 높아서 다이어트 중에 많이 먹으면 안된다고 하던데, 다이어트 할 때 섭취해 봄직한 과일에는 어떠한 과일이 있는지 알고 싶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당지수가 크게 높지않은 과일인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 등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블루베리
블루베리 한 컵에는 당분이 7g으로 당분이 적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베리류 과일은 상대적으로 단맛이 적고 식이섬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합니다. 특히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줘서 식욕을 조절하고 체지방 축적을 막아줍니다.
2.사과
아침에 먹으면 좋은 사과는 수용성 섬유질 함량이 2.7g으로 다른 과일에 비해서 무척 높은 편이며 칼로리도 낮습니다. 또한, 사과 속엔 소화를 돕는 펙틴이 들어있어서 공복에 먹기 좋아요.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의 대표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3.배
배는 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수분 함량으로 먹을 때 청량감이 느껴지는 과일입니다. 시원한 느낌 때문에 당분이 많은 과일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 배 하나당 8~9g에 불과합니다. 배는 수분이 많아 갈증을 해소해주고, 포만감을 줍니다.
4.바나나
칼륨이 풍부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액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바나나는 당도가 높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 대용 혹은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바나나에는 지방, 나트륨, 콜레스테롤이 거의 들어있지 않고 건강에 이로운 섬유질, 칼륨, 비타민류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항산화 성분으로 작용합니다.
5. 오렌지
운동을 하면 피부 노화가 빨라지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이럴 때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과일을 먹어주는 게 좋은데요. ​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오렌지는 섬유질과 함께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노화를 방지해줄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