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가장호기심있는당나귀
50대 주요 식습관과 생활에서 운동요법
50대에 가장 중요한 운동요법과 식습관 생활법을 자세하게 알려주세요 주로 일상생활에서 할수있는 운동방법과 식단이면 좋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근육, 뼈 건강이 중요한 시기라 맨몸근력운동과 가벼운 유산소를 병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 걷기, 계단 오르기, 스쿼트가 일상에서 좋습니다. 집에서 유튜브로 맨몸운동 20분 내외 영상 정말 많습니다. 인기 많은것으로 쉬운것부터 보면서 따라해보세요. 생각보다 힘듭니다. 동작은 단순합니다.
• 식단은 채소, 통곡물, 생선, 두부, 계란, 살코기, 올리브유, 견과류 중심으로 저당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 술, 설탕, 밀가루, 정제탄수화물, 군것질거리, 디저트, 배달음식, 가공식품은 최대한 배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수면(건강에 최고 중요), 스트레스 관리도 함께 필요합니다.
건강한 하루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