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흑두루미
흑두루미23.04.18
변비에 좋은 음식이 무엇있는지 궁굼합니다
요즘 변비로 인해 많이 고생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기도해서 그런거
같기도 한데 변비에 좋은 음식이 어떤게
있을까요? 변비약을 먹어도 크게 효과도없는거같고 식단 조절을 해볼려고 하는데 도움 부탁드립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영숙 영양사입니다.
장운동이 적거나 섬유질이 많은 야채류의 섭취가 적으면 변비가 생깁니다.
보조식품으로 유산균ㆍ오메가3과
음식으로는 요구르트ㆍ푸룬ㆍ고구마ㆍ잘익은 바나나ㆍ브로콜리ㆍ불루베리ㆍ콩류등과 신선한 야채류등이 있습니다.
수분섭취도 많이 하시고,
장운동이 되게 걷기와 유산소운동.복식호흡도 겸하시기를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변비에 좋은 음식은 고섬유 식품입니다. 고섬유 식품은 대장 내부에서 물을 흡수하여 대변의 부드러운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이를테면, 과일(사과, 배, 딸기 등), 채소(시금치, 양배추, 브로콜리 등), 견과류(아몬드, 호두, 피스타치오 등), 그리고 전분이 많은 식품(감자, 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도 변비를 예방하는 데 중요합니다. 하루에 1.5 ~ 2L의 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꾸준히 하여 대장 운동을 촉진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