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
보험을 해지해야할지 말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나이는 20대 후반이구요...
제가 8년 전 쯤에 아는분의 아는분?을 통해서 보험 가입을 했었습니다.
실비+이 보험(?) 이렇게요. 실비는 해지안하는게 좋으니 제외하고,이 보험은 95000원 정도 내고있고요 매달.
제가 병원을 좀 가고싶은데 진료 받기 전에 보험 좀 제대로 해놓고 가는게 좋다고해서 알아보고있는데요,
인터넷의 보험 점검 앱들?에서 상담하면 거의 보험해지를 권하시더라구요. (매번 또래에 비해? 보장이 부족하다고 뜹니다....)
보장이 별로 없고 쓸데없는게 많은데 가격은 비싸다고요..(제가 가입당시 5년 내에 수술을 좀 받았던 게 있어서 반영되지않았나 싶어요-큰거아님) 그리고 이게 30년납 100살까지 만기인데.. 지금 22년 남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해지환급금 있는 보험이예요..
근데 20년납100세만기(환급금x)으로 지금 새로 가입하는게 더 저렴하다고...
그래서 제 보험 가입해주셨던 설계사분께 해지 말씀을 드리니,
자기가 잘들어줬는데 왜그러냐 해지하지마라 이때까지 넣은거 아깝다 이렇게하시더라고요 ..
해지하면 저한테 불이익이 있나요? 사실 아깝다의 의미도 잘 모르겠어서요 ..뭐가 아깝단건지
주위에 물어보니 해지하라는 사람 반.. 하지말라는 사람 반...
전문가분들의 정확하고 객관적인 의견이 궁금합니다 ㅜㅜ
갖고있는 보험 냅두고 부족한 보장 더 채워서 추가로 가입하면 5만원정도를 더내야하더라고요... (총 14만원..?)
어떻게하는게 좋을까요 (보장 내용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