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열심히도전하는벨로시랩터
다이어트식으로 두부를 많이 추천하는데 두부만 먹어도 되나요?
다이어트 음식을 이야기 하면서 탄수화물이나 당류를 제외하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추천하는데 두부만으로도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다 채울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추천됩니다. 그러나, 두부만으로는 모든 필수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기 어렵습니다. 두부는 단백질과 칼슘, 철분 등의 미네랄은 제공하지만, 비타민, 건강한 지방, 그리고 다양한 식이섬유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두부를 포함한 다양한 식품군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채소, 과일, 통곡물, 건강한 지방 등을 함께 포함시켜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부는 식물성단백질 공급원으로 탁월하지만 두부만 섭취하면 영양불균형이 우려되어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두부 다이어트는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해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두부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두부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 아미노산을 포함하지만
비타민과 미네랄이 부족할 수 ㄷ있어요
따라서 두부만으로는 모든 영양소를 충분히 채우기 어려우니 다양한 식품과 함꼐 섭취하는것이 좋아요